AMICOGEN

언론보도

Press Release

최고의 기술과 경쟁력으로 글로벌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아미코젠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번호 내용
61

아미코젠, 원료 안정적 확보로 헬스케어 사업 청신호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은 헬스케어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키틴 제조 전문기업인 와이비바이오를 인수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로써 아미코젠은 지속적으로 증가해오던 N-아세틸글루코사민(이하 NAG, 엔에이지) 매출 증가에 따른 원료의 안정적인 확보가 가능해졌으며, 아미코젠의 헬스케어 사업도 본궤도에 오르게 될 전망이다. 와이비바이오는 국내 키틴(Chitin), 키토산(Chitosan) 전문 제조기업으로, 동해안 홍게를 가공해 만든 키틴을 오랜 기간동안 국내 및 해외 시장에 판매해왔다. 아미코젠은 와이비바이오 지분 인수를 통해 NAG의 원료인 키틴을 원활히 공급받아 안정적인 NAG 생산에 주력하고, 보유 생산설비를 활용하는 등 생산량 증대에 대비할 계획이다. NAG는 관절 연골과 피부 진피…

60

아미코젠차이나, 원료의약 제조시설 美 FDA 실사 통과

아미코젠의 중국 자회사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이하 아미코젠 차이나)는 최근  원료의약품(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 API) 제조시설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실사를  순조롭게 통과했다고 밝혔다. 아미코젠 차이나는 지난 19일부터 툴라스로마이신(Tulathromycin)을 비롯한 4가지 세파계 항생제 원료의약품의 생산시설에 대해 미국 FDA의 현장 실사를 받았으며, 순조롭게 실사를 마쳤다. 이번 실사 통과로 아미코젠 차이나는 FDA가 제시하는 글로벌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제조시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동물 원료의약품인 툴라스로마이신(Tulathromycin)은 세계 최초로 FDA 현장 실사를 통과한 제품이…

59

아미코젠, 항체 의약품 정제용 핵심 기술 특허 취득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알칼리 내성이 증가된 변이 면역글로불린 결합 단백질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아미코젠의 원천기술인 유전자 진화기술은 단백질의 특성을 개량하는 기술로서, 아미코젠은 원천기술과 효소기술을 확장하여 항체 단백질 분리에 필수적인 Protein A 레진을 비롯한 단백질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친화성 분리정제용 레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Protein A는 항체에 선택적인 결합력을 가진 단백질로, 주로 아가로즈 비드, 셀룰로오즈 비드 등의 담체에 고정화되어 바이오의약품, 바이오시밀러 기업이 항체를 분리 정제하는데 사용된다. 이번에 취득한 Protein A 관련 특허는 원천기술과 분자진화 기술력을 적용하여 알칼리 내성이 증가된 변이 단백질 개발에 …

58

아미코젠, R&D센터 일부 판교 이전 • 적극적인 시장과의 소통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신용철)이 헬스&뷰티 및 단백질 정제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R&D센터의 일부를 경기도 판교로 이전한다. 아미코젠은 어니언홀딩스 지분 100%를 인수하여 판교 소재 부동산을 활용하겠다고 5일 공시했다. 기존 아미코젠의 영업 사무소는 경기도 판교, R&D 센터는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분리 운영되어 업무 효율성이 다소 떨어져왔다. 그러나, 이번 R&D 센터 이전 결정을 통해 조직 및 시장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영업과 연구개발, 기술지원 센터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기술 리더십을 발휘하여,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글로벌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연구개발과 영업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하나의 사업부 체계로 민접하게…

57

아미코젠, 중국 합작법인(JV) 설립 계약 체결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이 헬스케어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헬스케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글로벌 헬스&뷰티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치다.  아미코젠은 지난 23일 헬스&뷰티 전문 유통기업 캉마이천(康迈臣)과 중국합작법인(JV) 설립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국 청도시에 콜라겐 펩타이드 공장과 영업 사무소 설립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 공장은 청도 고신구 부지를 활용할 예정이며, 올 해 말까지 공장을 설립하고 인허가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합작법인의 지분 30%를 보유한 캉마이천의 중국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한 상호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미코젠의 헬스&뷰티 사업은 2017년 매출은…

56

아미코젠, 무상증자 결정 • 주주가치 제고 박차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신용철)은 15일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아미코젠의 기존 주식수는 9,595,755주며, 100% 무상증자 후 총 주식수는 19,191,510주로 증가하게 된다.  최근 5년간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특히 작년 4사분기부터 원료의약 및 헬스&뷰티 사업 매출의 성장이 지속화되면서 글로벌 바이오 그룹으로 도약하는 만큼 주주가치 제고 및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그동안 유통 주식수를 늘려달라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았다. 이번 무상증자는 주주친화 정책으로 결정된 사항으로, 주식 유통 물량이 확대되면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주주들과 함께 성장해가고자 하는 회사…

55

아미코젠, 고함량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제조기술 특허 등록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콜라겐 트리펩타이드의 제조방법에 대한 국내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본 특허는 아미코젠의 핵심 기술인 콜라겐 분해효소를 이용하여 트리펩타이드 함량이 특이적으로 높은 콜라겐 제조 방법에 대한 원천 기술이다. 트리펩타이드가 반복되는 3중 나선구조로 형성된 콜라겐은 기존의 프로테아제 효소를 적용할 경우 무작위적 분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콜라겐 트리펩타이드의 함량이 낮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아미코젠의 콜라겐 분해효소(Bacillus Protease, BP)를 적용할 경우 효소가 트리펩타이드만 선택적으로 잘라내기 때문에 그 함량이 높다. 특히, 트리펩타이드 중 Glycine-Proline-Hydroxyproline(GPH) 함량이 3.2%로 특이적으로 높은데, GPH …

54

아미코젠 관계사 바이오웍스, 다음달 14일 상장 확정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의 스웨덴 관계사 Bio-Works Technologies AB(이하 바이오웍스)가 다음달 14일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지난 17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바이오웍스는 나스닥 스톡홀름(Nasdaq First North)시장에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기업공개를 통해 약 8천 크로나(112억원)를 조달한다. 예정된 공모 규모의3배수 이상에 달하는 청약 신청을 받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기업공개를 통해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기술개발 및 본격적인 사업화에 매진하겠다는 전략이다. 대표이사 Mats Johnson은 "다양한 방법으로 바이오웍스에 투자하겠다는 기업들이 많았지만 공개시장에서 자사의 기술성을 공정히 평가받기 위해 상장을 선택했다. 공모자금으로…

53

아미코젠,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성황리 개최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신용철)은 지난 17일 아미코젠 문산 제2공장에서 `제2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미코젠은 국내외 관계사 임직원들과 혁신 기술을 공유하고 신사업 기회를 모색함으로써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비전 2020을 달성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연구 협력 및 파이프라인 발굴 목적뿐만 아니라 관계사들간의 경험과 노하우,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관계사 모두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행사는 ▲명사초청 강연 ▲바이오(아미코젠㈜, ㈜펄자임, ㈜제일그린산업, ㈜아미코젠씨앤씨, Bio-Works technologies AB), ▲정밀의학(㈜셀리드, ㈜클리노믹스, 아미코젠(…

52

아미코젠, 중국사업 실적 "회복" 청신호

아미코젠 중국 사업에 탄력이 붙고 있다. 지난 13일 효소전문기업 아미코젠은 자회사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이하 아미코젠차이나)의 판매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중국 헬스케어 사업 역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미코젠차이나는 아미코젠의 친환경 특수효소 및 원료의약사업의 중국 기지로서, 중국 내 원료의약(API), 동물 및 인체용 완제의약품, 레진관련 제품을 사업화해왔다. 그러나, 2016년부터 글로벌 수준 이상으로 강화된 중국 정부의 강력한 환경 규제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왔다. 중국 내 수많은 제약 및 화학업계가 노후설비를 도태시키고 설비 보완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설비 투자를 감내할 수 없는 소규모 기업들은 폐쇄되기도 하였다. 아미코젠차이나 역시 대외환경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1 2 3 4 5 6 7